제천의림대로 32 길 14에 숨은 듯 차려진 카페가 있습니다. "카페 오늘"입니다. 이면 도로에 접한 곳인데 이면 도로 중에서도 아주 한적하여 지나다니는 사람구경하기 어려운 장소에 덩그러니 있습니다. 카페 앞 도로는 동내 공원 축대에 면해 있습니다. 공원 산책 후 지나가려면 진한 커피 향이 발 길을 세웁니다.
두번째 사진은 우산꽂이 입니다. 간판 노릇을 하고 있지요. Open:11시~ Close: 22시 동안 영업한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좌식 테이블의 온돌방이 구비되어 있는데 신발 벗어던진 손님이 들었네요.
넓은 주방에 산만한 조리기구와 커피머신들이 주인 몰래 지들끼리 눈 맞추기합니다.
이쁘게(?) 쓴 메뉴판이 정겹습니다. 그런데 2잔 이상 주문가능 메뉴가 있네요.도피오,콘파냐,미드라프, 라프 네가지인데요이것은 제조과정이 그럴 수 밖에 없다네요.도피오(Doppio):영어로는 Double이라네요.즉 두배의 추출을 의미하며 에스프레소 도피오,리스트레토 도피오, 룽고 도피오로 또다시 분류가 됩니다.콘파냐:이탈리아 어로 Con은 '~을 넣은'이란 뜻이고,Panna 는 생크림을 뜻 한다네요. 정식으로 에스프레소 콘판나라고 부른답니다.변형으로 카푸치노 콘판나도 있다네요.비엔나와 다른점은 물을 넣지 않는 것에 있다네요. 미드라프:(Mead Raf): 1990년대에 러시아 모스코바에서 등장한 커피로 에스프레소 더블 샷,꿀, 헤비크림으로 만든 답니다. 라프커피(Raf coffee):미드 라프 와 같이 러시아에서 시작된 커피인데 꿀 대신에 바닐라, 설탕,시럽,등 다른 감미료를 넣어 만든는 것을 말 한답니다.
질좋고 이쁜 옷, 매칭 잘 되는 악세사리,신데렐라 꿈꾸는 구두→ Small shop total fashion 이라네요.
ㅎ 팔리나? 팔리겠지! 자알 팔린데! Oneul → 카페 이름 ♥ Romantic → 옷가게 이름 : shop in shop 입니다.
카페 밖에 흡연 손님과 반려동물들을 위힌 배려공간이 있습니다. 이곳 이용객이 많다는 ...멍멍 친구 데리고 다니다 에스프레소 한잔 마시고 싶을 때 여기 최고!!! 이 별도 공간때문에 이용하게된 카페 입니다.애견 카페는 절대 아닙니다.
주차:걱정 필요 없습니다.카페 앞에 딱지 안 떼는 백색선 이면도로 주차공간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