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니카공화국은 카리브해 이 스파니 올라섬의 동반부에 자리 잡고 아이티와 이 섬을 나눠 갖고 있으며 면적이 486만 7천 hr(130위) 영어로 이고 인구수는 1,133만 2,932명이며 95%의 주민이 가톨릭신자입니다. 영어로 'Dominican Republic'으로 부르고 산토 도밍고가 수도입니다. Dominica는 스페인의 가톨릭 사제인 성 도미니코(Sanctus Dominicus)의 영어 명인 Dominico(스페인어로는 Domingo)를 여성형으로 바꾼 것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diYAv/btstrOFagdd/9F4yILAldl68tMq767Ryu1/img.png)
도미니카의 역사
연방
이 섬을 "키가 큰 것이 그녀의 몸이다"라는 의미의 "와이투쿠불리"라고 불렀던 칼리나고 사람들이 처음 거주했었는데 ,
15세기 후반 Christopher Columbus는 신대륙으로의 두 번째 항해 때 이 섬에 도착하여 유럽에 알렸습니다. 도미니카는 이후 프랑스와 영국에 의해 식민지화되었고, 오랜 시간 동안 카리브족들과 싸움을 하였습니다. 결국 1763년 영국이 차지하며 아프리카에서 노예들을 데려와 플란테이션을 경영하였습니다. 1834년 노예해방이 이루어졌으며 1978년 11월 3일 드디어 영국으로부터 독립하여 도미니카 연방이 되었습니다.
공화국
역시 Chritopher Columbus에 의해 스페인의 식민지가 되어 16세기 중반에 원주민은 전멸하고 아프리카 흑인노예들이 대량으로 끌려와 사탕수수 재배로 혹사당하였습니다. 1795년에는 바젤협약에 의하여 프랑스에 이양되었으나 아이티의 침략, 독립, 에스파냐의 재통치, 재독립, 아이티에 의한 재점령을 거치는 고난의 시기를 가져야 했습니다. 1844년 드와르테에 의해 공화국을 선언하고 현 국가기초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군벌, 토지귀족들의 반란, 배신등으로 스페인의 재지배, 독재정치, 등 정치는 혼탁하게 흐르다 19세기말부터 미국의 지배하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1930년에 라파엘 트루히요가 정권을 잡았으나 암살되고 이후 도미니카 혁명당(PRD)과 도미니카 해방당(PLD)에 의해 정권을 주고받는 양당체재가 되었습니다 1966년~1978년에는 기독교사회개혁당(PRSC)이 연속 집권을 한 적도 있지만, 현재 까지도 양당에 의한 정치체재하에 국민여론 양극화 현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문화
연방
도미니카의 음악계는 소카, 레게, 칼립소가 주류를 이루는데, 매년 열리는 세계 크리올 뮤직 페스티벌은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많이 참가하여 음악 애호가들의 필수 방문 행사로 유명합니다.
벨레와 카드리유와 같은 전통 춤은 아프리카와 유럽에 깊은 영향을 미친 장르로서, 종종 문화 행사나 결혼식에서 공연됩니다. 도미니카의 요리는 캐리비안과 크리올 맛의 풍미 있는 조합입니다. "칼랄루" (잎이 무성한 녹색 수프)와 "저크 치킨"과 같은 지역 음식이 알려져 있습니다.
섬 문화의 다양성을 표현하는 카니발과 도미니카 재즈 앤 크레올 축제가 열립니다.
맺음말
이상과 같이 간단하게 정리했듯이 도미니카 연방과 도미니카 공화국은 완전히 다른 나라입니다. 세계 최빈국에 속하는 연방에, 개발도상국의 위치에 있는 공화국을 더 이상 혼동하면 안 될 것입니다.